구글 플라이트(Google Flights) 예약 방법! 항공권 싸게 사는 법에 대해서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살펴봐야 할 기능이 2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프라이스 개런티(가격 보장) 두번 째는 프라이스 트랙킹(가격 추적) 기능입니다. 이 두가지 기능만 잘 활용해도 비행기표를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주목해 주세요!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라이트(Google Flights) 예약 방법! 항공권 싸게 사는 법 총정리
구글 플라이트 예약 방법
우선 구글 플라이트 웹사이트를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텐데요. 출발지와 목적지, 날짜를 입력하여 항공편을 검색해 주세요.
저는 임의로 서울 – 도쿄행 항공편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여기까지는 일반 항공권 비교 검색 사이트와 다를 것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최적의 항공편을 검색할 수 있는 꿀 기능이 이 아래에 숨어있습니다.

구글 플라이트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아래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부분을 살펴보면 “가격 변동 내역 보기”라는 글이 보일 텐데요. 그 부분을 클릭해 보면 놀라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지난 60일간 해당 항공권의 가격이 어떻게 변동해 왔는지 데이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언제 구매해야 가장 저렴한지 또한 알려준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이 굉장히 유용한 이유가 무엇이냐 하면, 보통 여행 날짜를 정해놓고 비행기표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정 날짜가 정해진 상황이면 이 기능을 통해서 항공권 가격 추이를 확인한 후에 어느 시점에 구매를 해야 가장 저렴한지 비교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내가 알아본 항공권의 가격보다 더 저렴한 항공권이 나올 시에 이것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살펴보시죠.

구글 플라이트 가격 추적 알림 서비스
구글 플라이트가 제공하는 또 다른 신기능은 바로 가격 추적 알림 서비스인데요. 항공편을 검색한 후에 “가격 추적 설정”을 켜 놓으시면 내가 선택한 날짜의 항공편의 가격이 변동될 시에 이메일로 알림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최저가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겠죠~? 매우 유용한 기능이니 꼭 한 번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구글 플라이트 항공권 가격 보장
구글 플라이트 항공권 가격 보장 서비스는, 예매 당시 항공권 가격과 출발 직전의 항공권 가격의 차이가 최소 5달러 이상일 경우 차액을 환불해 주는 시스템인데요. 최대 500 달러까지 환불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항공권 예매 시에 가격 보장 배지가 표시되어 있는 경우에만 해당되는 서비스이니 참고해 주세요.
~ 주목할 만한 글 ~
<하루 10분으로 월50만원 벌기?!>